Unit 1. 기본 문장 만들기
1.1 문제 (문장에서 결핍된 부분을 보충하시오)
We hope to be able to meet with you if not too busy.
We hope to be able to meet with you if you are not too busy.
해석 만약 당신이 바쁘지 않다면, 당신을 만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중요한
이유
접속사 if 다음에 주어+동사가 와야 하며, if 뒤에 주어+동사로 you are가 있어야 한다.
1.2 문제 (틀린 어순을 바로 잡으시오)
You must keep tidy your room.
You must keep your room tidy.
해석 너는 너의 방을 깔끔하게 해야 한다.
중요한
이유
주어+동사+목적어+목적보어의 어순이 되어야 하며, 목적보어인 형용사 tidy는 목적어 room 뒤에 있어야 한다.
1.4 문제 (필요한 위치에 정관사를 넣으시오)
I really appreciate information you sent.
I really appreciate the information you sent.
해석 네가 보내준 그 정보는 정말로 고맙습니다..
중요한
이유
you sent라는 관계절이 information을 수식하고 있으므로, 한정된 information 앞에 정관사 the를 붙여야 한다.

 

Unit 2. 어휘(vocabulary)
2.1 문제 (밑줄 친 모호한 표현을 개선하시오)
Koreans still do not comprehend the seriousness of the thing.
Koreans still do not comprehend the seriousness of the issue.
해석 한국인들은 아직도 그 이슈의 심각성을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
중요한
이유
thing은 가리키는 대상이 불명확한 어휘로 issue 또는 matter로 변경한다
2.3 문제 (각 문장에서 잘못된 곳을 고치시오)
I left the shoes shop quickly without a purchase.
I left the shoe shop quickly without a purchase.
해석 나는 사지 않고 재빨리 신발가게를 떠났다.
중요한
이유
복합어는 자체가 하나의 단어이므로 내부의 단어가 복수로 변화하지는 않아 복합어의 복수어미는 마지막에만 붙는다. shoes shop shoe shop로 수정되어야 한다.
2.4 문제 (괄호 안에 올바른 전치사를 넣으시오)
She was very angry (     ) John because of his behavior.
She was very angry at John because of his behavior.
해석 그녀는 John의 행동 때문에 매우 화를 냈다.
중요한
이유
“~에게 화를 내다의 표현은 be angry at으로 전치사 at을 사용하여야 한다.

 

Unit 3. 유용한 표현들
3.1 문제 (as, so, such 중 맞는 것을 넣으시오)
My influence is not (     ) strong as you imagine.
My influence is not as strong as you imagine.
해석 내 영향력은 당신이 상상하는 것만큼 강하지 않다.
중요한
이유
“~만큼 ~의 뜻으로 as + 형용사 + as를 사용하며, as strong as“~만큼 강한의 뜻이다.
3.5 문제 (다음 중 수와 관련된 표현이 이상한 부분을 고치시오)
The phone no. is under my name.
The phone number is under my name.
해석 전화번호는 내 이름 아래에 있습니다.
중요한
이유
생략된 표현이 No.는 쓸 수 있는 경우가 한정되어 있다. “전화번호 phone number로 사용해야 한다.
3.6 문제 (우리말을 영어로 옮기시오)
그 배는 사과 크기의 두 배이다.
The pear is twice the size of an apple.
해석 그 배는 사과 크기의 두 배이다.
중요한
이유
배수를 나타낼 때 twice, three times, ten times 등의 배수어가 쓰이며, “배수어+비교배수어+한정사+명사로 표현한다

 

Unit 4. 문장의 수정
4.1 문제 (주어진 단문들을 결합하여 하나의 문장으로 완성하시오)
It was warm. It was a beautiful day.
It was a warm beautiful day.
해석 따뜻하고 아름다운 날이었다.
중요한
이유
단문 2개로 이루어진 문장들은 문법이나 어휘에는 문제가 없지만, 문체가 단조롭고 볼품이 없다
4.2 문제 (다음 문장에서 불필요한 부분을 제거하시오)
My dog never eats its food in the morning.
My dog never eats in the morning.
해석 나의 개는 아침에 결코 밥을 먹지 않느다.
중요한
이유
eat(먹는다) food(음식)을 먹는다는 의미상의 중복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제거한다.
4.3 문제 (분사/구를 사용하여 문장을 바꿔보시오.
He is a Korean national, and he is now living in Alaska.
He is a Korean national now living in Alaska.
해석 그는 현재 알래스카에 살고 있는 한국인입니다.
중요한
이유
명사 a Korea national을 뒤에서 수식하는 분사구를 사용하는 것이 접속사 and를 사용하는 것보다 간결하다.

 

Unit 5. 한국어와 영작
5.1 문제 (다음 문장을 자연스러운 영어문장으로 만드시오)
When we go into the grass, we will be fined.
When we walk on the grass, we will be fined.
해석 풀밭에 들어가면 벌금이 부과된다.
중요한
이유
영어에서 풀밭에 들어가다의 의미로 “walk on the grass”을 사용하고, 한국어로 해석(직역)되는 것처럼 “go into the grass”를 사용하지 않는다.
5.2 문제 (밑줄 친 부분을 간략한 표현을 바꾸시오)
She absented herself from work for three days.
She took three days off.
해석 그녀는 3일을 쉬었다.
중요한
이유
원래 문장에서는 그녀가 스스로를 3일동안 일에서 결근했다라고 장황하게 설명하고 있는데, 결국 그녀는 3일을 쉬었다라고 간단 명료하게 표현이 좋다.
5.5 문제 (아래 문장에서 문법적으로 어색한 부분을 바로 잡으시오)
We can provide more with people who are in need.
We can provide more for people who are in need.
해석 우리는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더 많은 것을 제공할 수 있다.
중요한
이유
 “A B에게 제공하다의 의미로 사용할 때에는 “provide A for B”를 사용해야 하며, “A에게 B를 제공하다의 의미로 사용할 때에는 “provide A with B”를 사용해야 한다.

 

Posted by 우라질레이터

urajilation@gmail.com
우라질레이터

달력

태그목록